"CEO가 유튜브를?"…1세대 패션기업, 새전략으로 고객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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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가 유튜브를?"…1세대 패션기업, 새전략으로 고객 공략

신원, 세정 등 1세대 패션기업들이 가두점 중심 브랜드 운영을 넘어 새로운 전략으로 외국인과 MZ세대 공략에 나서고 있다.

까날리 서울신라호텔 매장 내부 (사진=신원) 16일 업계에 따르면 신원은 서울 서촌에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지이크 서촌 하우스’를 14일 오픈했다.

업계 관계자는 “1세대 패션기업들은 성장을 위해 충성고객으로 구성된 기존 고객 기반을 유지하되, 외국인 관광객이나 MZ세대 등 새로운 소비층을 끌어올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면서 “새 브랜드를 여럿 론칭하기에는 패션업계 상황이 좋지 않아 부담인 만큼 브랜드 헤리티지를 새로운 방식으로 소개하려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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