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간식인 줄만 알았다…해외서 인기 터진 ‘한국 과자’ 정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아이들 간식인 줄만 알았다…해외서 인기 터진 ‘한국 과자’ 정체

알맹이 시리즈는 과일 고유의 속살 식감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한 제품으로, 출시 직후부터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량이 급증하며 인기를 끌었다.

식감·재미·풍미를 모두 강화한 젤리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도 ‘가벼운 만족감’을 주는 간식으로 정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외국인들이 사랑하는 또 다른 K-간식 3가지 1) 초코파이(오리온) – ‘정(情) 간식’으로 알려진 글로벌 스테디셀러 초코파이는 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정(情)의 간식’으로 각인돼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