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건설경기 불황 B2C 강화로 넘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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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건설경기 불황 B2C 강화로 넘는다

건설경기 장기화로 후방산업인 가구업계의 실적 악화가 두드러지는 가운데 가구업계 1위 한샘(009240)은 지속적인 기업-소비자간(B2C) 거래 투자로 업황 부진을 극복하고 있다.

이처럼 10분기 연속 흑자기조를 이어가는 배경에는 프리미엄과 중·고가 시장을 아우르는 제품 경쟁력 강화, 고객 경험 중심의 유통 채널 개편, 마케팅 고도화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한샘 관계자는 “최근 몇 년간 B2C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품·유통·마케팅 전반에서 구조를 개편했다”며 “핵심 제품군 중심의 포트폴리오 조정,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오프라인 플래그십 구축, 마케팅 활동 고도화가 그 중심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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