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3년 연속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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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은행, 3년 연속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의 소비자보호 지수(KCP)' 조사에서 3년 연속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하나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손님' 중심 가치 실현을 위해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보호그룹에 '소비자리스크관리부'를 별도 신설해 금융상품의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사후관리에 이르는 전 과정에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방지와 취약계층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해 금융거래 적정성 점검 체계 구축, 실시간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 운영, 고령층 전용창구 운영, 시각장애인 점자약관 제공, 디지털금융 교육 플랫폼 '하나원큐 길라잡이' 출시 등 금융 융소비자의 실질적 권익 향상에 나서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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