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베가스·발더3·킹덤컴 개발자가 말하는 ‘선택과 내러티브’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뉴베가스·발더3·킹덤컴 개발자가 말하는 ‘선택과 내러티브’

그리고 이런 선택과 내러티브 확장을 자세하게 다룬 강연이 지스타 2025 G-CON에서 열렸다.

조쉬 소이어는 "선택은 플레이어에게 의미 있는 것이어야 한다"라며, "플레이어가 게임을 건드렸을 때 반응을 되돌려줘야 하며, 세상을 뒤흔들 거대한 것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중요하고 독특하게 느껴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제이슨 라티노는 게임 내 파벌(팩션) 선택과 이를 통한 몰입을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게임메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