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년 ‘한국의 소비자보호 지수(KCPI: Korean Consumer Protection Index)’ 조사에서 3년 연속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금융권 최초로 소비자보호그룹 내에 ‘소비자리스크관리부’를 별도로 신설해 금융상품 개발 단계부터 판매,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에서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금융소비자보호 정책과 성과를 최고 의사결정기구에서 직접 평가·관리하고, 금융소비자보호를 법규 준수와 리스크 관리를 넘어 그룹의 최우선 가치이자 핵심 경쟁력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금융권 최초로 이사회의 기존 ‘소비자리스크관리위원회’에 소비자보호 역할과 기능을 대폭 확대한 ‘소비자보호위원회’를 신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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