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넛지'로 금융상품 불완전판매 개선…금감원, 소비자보호 방안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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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넛지'로 금융상품 불완전판매 개선…금감원, 소비자보호 방안 논의

금융감독원이 금융상품의 설계·판매 등 전 과정에 걸쳐 사전예방적 소비자보호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고위험 펀드 설계 과정에서 위험 측정 체계를 만들고, '넛지'로 불리는 행동경제학을 활용해 소비자들이 안전한 상품을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이어 "이는 금융회사가 상품 구조·설계·판매 등 전 과정에서 손실 위험 가능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소비자에게 쉽게 설명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며 "상품개발 초기부터 위험 내포 등을 면밀히 검토하는 내부통제 절차를 구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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