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피지컬 인공지능(AI)을 활용한 AI대전환을 뒷받침하기 위해 '2025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따.
기조강연에서는 써로마인드의 장하영 대표, 마음AI의 최홍섭 대표가 각각 ‘피지컬 AI가 가져올 일상·제조산업 혁신의 모습과 ICT 기기산업의 역할’, ‘인류 최초의 경단위 시장이 다가온다(Next ChatGPT Moment, Physical AI)’라는 주제로 최근 부상 중인 피지컬 AI의 개요, 파급효과와 이에 대비하기 위한 우리의 방향 등에 대해 발표했다.
유공자 표창은 ▲그래픽처리장치(GPU)를 활용한 국산 고성능 서버를 개발하고 이를 우체국, 국민연금공단 등 공공기관에 납품하여 국내 컴퓨팅산업 발전에 기여한 태진티엔에스의 조병영 대표 ▲국내 최초 테라급 스위치 등 핵심기술을 자체 개발·상용화하여 공공기관 등 주요 인프라에 적용함으로써 국내 네트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비쿼스 이정길 대표 ▲3D프린팅을 활용한 의료 시뮬레이터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기술의 글로벌 확산을 지원한 글룩의 신연선 이사 등이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