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Crocs)는 주토피아와 도라에몽 IP를 적용한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했다.
▲ 르크루제 디즈니 환타지아 컬렉션./사진=르크루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글로벌 캐릭터 핑구(Pingu)와 협업해 홀리데이 시즌 한정 굿즈를 출시했다.
이번 사례들은 단순히 캐릭터를 제품에 적용하는 수준을 넘어, 브랜드 경험과 소비자 참여를 결합한 전략이라는 공통점을 갖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틀조선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