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마시고 강백호 사자!"…팬심이 만든 신(新) 야구문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새로 마시고 강백호 사자!"…팬심이 만든 신(新) 야구문화

국내 프로야구 시즌이 LG트윈스의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막을 내리면서 FA(자유계약선수) 시장이 열리자 각 구단 팬들 사이에서 독특한 응원 방식이 확산되고 있다.

바로 구단의 모기업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비하거나 반대로 일정 기간 구매를 중단하는 방식으로 구단의 영입 의지를 자극하는 이른바 '소비 응원'이다.

롯데 팬 김소윤 씨(28)는 "올해는 가을야구가 눈앞이었는데 막판 연패로 무너져 아쉬움이 크다"며 "시즌 내내 홈런 부족과 불안한 수비가 문제로 지적된 만큼 팬들이 소비로 응원하는 만큼 구단이 이번 FA 시장에서 꼭 필요한 선수를 영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르데스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