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수단서 패션 아이템으로"...카드업계, 플레이트 디자인 경쟁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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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수단서 패션 아이템으로"...카드업계, 플레이트 디자인 경쟁 '본격화'

플레이트 디자인 소재 감성 콘셉트가 카드 선택의 핵심 기준으로 떠오르면서, 카드사들은 상품 기획 단계부터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디자인 경쟁'에 나서고 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아트 콜라보 시리즈는 카드 플레이트를 브랜드 경험의 일부로 확장해 젊은 세대의 감성 소비를 겨냥한 전략이다"고 설명했다.

'신한카드 핏(Fit)'은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혜택을 구성한 상품으로, 일러스트레이터 최고심과 협업한 '최고심 핏 카드'를 통해 카드 표면을 감성 콘텐츠로 전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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