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이하 공사)가 지난 7일 거점국립대학 교류연합회(N-United) 대학생들과 전북 진안군과 용담댐 일대를 방문해 ‘댐 로컬브랜딩’의 현장 사례를 살펴보고 지역과 공공이 함께 성장하는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고 11일 밝혔다.
공사는 이번 논의에서 도출된 청년 아이디어를 검토해 연말 성과공유회를 열고 지역주민·지자체와 함께 실현가능한 모델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장병훈 한국수자원공사 수자원환경부문장은 “청년세대의 시각은 지역을 새롭게 해석하고, 지속가능한 댐 로컬브랜딩의 미래를 여는 중요한 자산”이라며 “지역의 잠재력과 한국수자원공사의 물 인프라를 결합해 청년이 찾는 수변공간, 지역이 자립하는 경제 모델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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