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가 Z세대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는 이유로 빠른 소통과 몰입감 넘치는 체험을 꼽았다.
지역에 따라 편차가 있지만 전통적인 비디오 게임의 주류 이용자는 3040세대다.
관련해 제렛 웨스트 로블록스 글로벌 CMO는 “우리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한 최적화를 진행해 크리에이터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면 바로 업데이트하고 이용자 반응을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며 “또 운영자가 커뮤니티와 바로 소통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문제 해결이 빨라 Z세대로부터 지지를 받는 것 같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경향게임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