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는 경영학과 이상근 교수 연구팀이 7일 열린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전자상거래 가격 속성에 대한 소비자 심리분석 연구'를 주제로 한 이번 연구는 온라인 쇼핑 환경의 복잡한 가격전략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심리적 피로감 등을 분석했다.
'할인율'과 '전반적 가격 수준'은 혜택 수준에 비례해 소비자 만족이 상승하는 요인으로, '깜짝 쿠폰 제공'과 '최저가 보상제도' 등은 예상 밖의 기쁨을 주는 요인으로 분류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