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종OTT, 넷플릭스 기세에도 수익 다변화로 '약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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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OTT, 넷플릭스 기세에도 수익 다변화로 '약진'

10일 OTT 업계에 따르면 KBO 시즌 종료로 티빙 이용자가 감소하는 사이 쿠팡플레이는 신규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을 흥행시키며 지난달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와 와이즈앱·리테일 조사에서 OTT 월간활성이용자수(MAU) 2위를 기록했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넷플릭스 1504만명, 쿠팡플레이 795만명, 티빙 764만명이며 와이즈앱리테일은 넷플릭스 1444만명, 쿠팡플레이 830만명으로 조사됐다.

일각에서는 넷플릭스 MAU가 국내 OTT와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독주하는 상황에서 토종 OTT가 자체적인 수익모델 다변화를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평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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