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넘어 美로”···K뷰티 글로벌 판도 뒤집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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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넘어 美로”···K뷰티 글로벌 판도 뒤집혔다

글로벌을 강타한 K뷰티의 수출 중심축이 이동했다.

업계 관계자는 “K뷰티의 세분화된 제형 기술과 기초 화장품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해외 시장을 겨냥해 론칭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는 만큼 이에 따른 현지화 전략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콜마와 코스맥스는 뉴저지에 공장을 두고 생산 기반을 확대하고 있으며 코스메카코리아의 미국법인 잉글우드랩은 R&D와 공급망을 강화해 북미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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