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료방송 살아남기] K-콘텐츠 ‘FAST TV’로 활로 찾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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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방송 살아남기] K-콘텐츠 ‘FAST TV’로 활로 찾는다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FAST)의 성장 흐름에 국내 유료방송 업계 및 TV 제조사가 주목하고 있다.

국내 유료방송 요금이 저렴해 FAST 경쟁력이 낮은 환경을 감안한 글로벌 선공이었다.

노창희 디지털산업정책연구소장은 “해외에서는 유료방송 요금이 높아 K-콘텐츠 FAST 채널의 가치가 클 것”이라며 "국내는 이미 저렴한 가격으로 지상파와 종편 등 양질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어 성장 속도는 완만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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