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점 1년 후 1980년에는 롯데리아의 베스트셀러 새우버거(現 리아 새우)를 출시,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이자 K버거의 고유명사가 된 불고기버거(現 리아 불고기)는 1992년에 출시했다.
특히 롯데리아는 1992년 업계 최초로 한국 대표 음식인 ‘불고기’를 활용한 ‘불고기버거’를 출시하며 주목을 받았다.
한국형 제품의 선두주자인 불고기버거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먹고 즐길 수 있는 토종 메뉴로 인식됐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