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인화 광양시장, 린츠시 예술학교 교장단 교류 협력 접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정인화 광양시장, 린츠시 예술학교 교장단 교류 협력 접견

전남 광양시가 11월 7일 오스트리아 린츠시 대표 예술학교인 아델베르트 슈티프터 김나지움 교장단 일행을 접견하고 있다./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가 11월 7일 시청 만남실에서 오스트리아 린츠시 대표 예술학교인 아델베르트 슈티프터 김나지움(Adalbert Stifter Gymnasium) 교장단 일행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청소년 예술·문화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광양시는 2023년 9월 정인화 시장 일행의 오스트리아 린츠시 공식 방문 당시 한국창의예술고등학교와 린츠 아델베르트 슈티프터 김나지움 간 예술·문화 교류협력 MOU를 체결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지난해부터 본격적인 교류사업을 추진해 왔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유럽의 문화수도 린츠시 학생들의 광양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이번 홈스테이 교류를 통해 두 도시 청소년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우정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이어 "양 시의 미래세대가 함께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어 청소년 교류가 꾸준히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글로벌 감각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중도일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