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지역과 맛집 키워드를 함께 검색하면, 내 개인적 관심사에 딱 맞는 ‘나만의 맛집 리스트’를 최상단에서 바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네이버 플레이스설계팀은 이날 ‘AI로 사용자와 사업자를 잇는, 새로운 플레이스&지도’를 주제로한 발표에서 AI 기술로 다양한 유형의 페르소나(Persona) 데이터를 구축해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맛집 추천 정확도를 높이는 기술력을 소개했다.
동일한 사용자여도 분당 등과 같은 거주 중심 지역에서는 개인 관심사가 더 많이 반영된 추천 목록을 제공하는 반면, 여행지로 수요가 높은 곳에서는 해당 지역 특색을 더 반영한 플레이스 추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는 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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