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脫중국' 성공 아모레퍼시픽, AI로 글로벌 톱3 '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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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脫중국' 성공 아모레퍼시픽, AI로 글로벌 톱3 '시동'

부진의 원인이던 중국 시장이 흑자 전환에 성공하고, 북미·유럽 등 비(非)중국 시장의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수익성이 전년 대비 약 40% 개선됐다.

단일 브랜드 중심의 성장 구조에서 벗어나 다중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AI 기반 경영 효율화를 병행한 점이 실적 개선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된다.

아모레퍼시픽의 매출은 1조169억 원, 영업이익은 919억 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4.1%, 41%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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