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연구원 ‘그린 UAM-AAV 핵심부품 시험평가센터’착공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자동차연구원 ‘그린 UAM-AAV 핵심부품 시험평가센터’착공

한자연과 우주항공청, 충청남도, 서산시는 6일 충청남도 서산시 부석면 갈마리 서산 바이오웰빙특구에서 ‘그린 UAM-AAV 핵심부품 시험평가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그린 UAM-AAV 핵심부품 시험평가센터는 지난 2024년 우주항공청의 ‘그린 UAM-AAV 핵심부품 시험평가 기반구축’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추진 중인 사업으로, 수소전기 구동 방식의 미래항공모빌리티 기체 및 핵심부품의 △성능·안전성 △신뢰성을 시험 평가할 수 있는 인프라와 평가 장비를 구축하는 것이 목적이다.

진종욱 한자연 원장은 “미래항공모빌리티는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도시의 구조를 바꾸고, 산업 생태계를 혁신하며, 탄소중립·친환경 사회로 나아가는 미래 기술의 상징”이라며 “이번 센터 건립을 출발점으로 충청남도, 서산시 및 유관기업·기관과의 실효성 있는 협력을 통해 건실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기술경쟁력을 강화해,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미래항공모빌리티 시대를 앞당기는 데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뉴스투데이”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