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재편된 마케팅…“기획력·콘텐츠 신뢰도 키워야”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AI’로 재편된 마케팅…“기획력·콘텐츠 신뢰도 키워야”

최문희 칸타코리아 고객부문 대표가 ‘2026 마케팅 트렌드, 기술 너머의 통찰’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고객언어 이해도가 AI마케팅 승부처” 이날 ‘AI시대, 새로운 마케팅 프레임워크’란 주제로 강연한 이성재 HS애드(035000)(HSAD) 최고전략책임자(CSO)는 AI 마케팅의 경쟁력이 ‘고객 발화’(고객의 생각, 감정 등을 언어로 표현)에서 나온다고 강조했다.

이 CSO는 “마케팅 자동화·콘텐츠 생성·데이터 분석 등은 AI로 누구나 할 수 있는 시대”라며 “진짜 경쟁력은 브랜드에 특화된 기획력과 스토리텔링”이라고 말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