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거시솔루션을 만든 개발자들이 퇴직해 API가 없는 문제 등을 푸는 게 채널톡의 미션입니다.” 최시원 채널코퍼레이션 대표가 6일 서울 강남구 소재 아모리스 역삼에서 열린 자체 콘퍼런스 ‘채널콘 2025’에서 발표하고 있다.
알프v2는 단순히 고객의 질문에 대답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상담사가 직접 처리해야 했던 예약·주문 변경·취소·교환·반품 등 다양한 업무의 자동화를 구현해 알프 활용 범위를 넓혔다.
‘지식’은 알프가 상담 해결에 참조할 수 있는 모든 자료를 관리하는 공간으로, 기존 알프는 기업용 문서 관리 툴 ‘도큐먼트’에 정리된 텍스트 내용만을 활용해 답변했지만, 알프v2는 엑셀·PDF·웹사이트까지 폭넓은 데이터를 참조해 응답하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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