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마케팅 트렌드는…기술 넘어선 '마음 읽는 A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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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마케팅 트렌드는…기술 넘어선 '마음 읽는 AI'

AI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을 잡기 위해 브랜드 전략 전반의 변화뿐 아니라 사람 중심 데이터·초개인화 등 ‘고객의 마음’을 읽기 위한 마케팅적 접근이 더 뚜렷해질 전망이다.

최문희 칸타코리아 고객부문 대표가 ‘2026 마케팅 트렌드, 기술 너머의 통찰’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이성재 HS애드(035000)(HSAD) 최고전략책임자(CSO)도 “마케팅 자동화·콘텐츠 생성·데이터 분석 등은 AI로 누구나 할 수 있는 시대인만큼, AI 마케팅의 경쟁력은 ‘고객 발화’(고객의 생각, 감정 등을 언어로 표현)에서 나온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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