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연 세일즈포스 컨설턴트는 ‘E 마케팅 인사이트 서밋 2025’(EMIS 2025)에서 연사로 나서 ‘고객의 마음을 여는 열쇠’를 주제로 한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
김 컨설턴트는 “AI 검색으로 인해 이제는 제로클릭 시대가 도래했다”면서 “AI기반 검색이 서비스 검색 페이지에서 답변을 주기 때문에 고객이 다른 페이지로 이동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김 컨설턴트는 “제로 클릭 시대에선 이제 검색결과 페이지내 가장 많은 콘텐츠를 노출해야 한다”면서 “AI가 내 콘텐츠를 이용할수 있도록, 두괄식·공신력있는 콘텐츠를 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