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석원 “광고주 맥락까지 이해하는 AI 에이전트”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전석원 “광고주 맥락까지 이해하는 AI 에이전트”

전석원 카카오 AdOpt스쿼드 리더가 ‘카카오 데이터와 AI로 완성하는 광고 캠페인 최적화’를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2025년 현재 ‘모먼트 AI’는 이 중 ‘운영 및 최적화’와 ‘성과 분석 및 회고’ 두 단계에 초점을 맞춰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 리더는 “퍼널의 각 단계마다 8~11개의 그래프가 존재해 총 30개가 넘는 데이터를 광고주가 한 번에 보고 인사이트를 얻기 어렵다”며 “AI 에이전트가 이 중에서 ‘의미 있는 데이터만 뽑아 의미 있는 메시지만 전달’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