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삼겹살·한우 '오픈런'…고물가에 초저가 상품만 동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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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값 삼겹살·한우 '오픈런'…고물가에 초저가 상품만 동났다

경기 둔화로 소비심리가 위축된 가운데 신선식품 위주로 물가가 오르면서 초저가 상품만 골라 사는 ‘불황형 소비’가 뚜렷해지고 있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5일까지 할인행사 ‘땡큐절’을 진행한 롯데마트는 해당 기간 매출이 전년 동요일 대비 10% 증가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국가 단위 대규모 소비 축제인 ‘코리아그랜드페스티벌’과 연계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주요 신선식품 및 생필품을 초저가로 운영한 효과가 컸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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