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지하철 8호선 판교~오포 연장, 성남․경기 교통 체계 완성의 열쇠"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 "지하철 8호선 판교~오포 연장, 성남․경기 교통 체계 완성의 열쇠"

성남시의회 이영경 의원(서현1, 2동)은 성남시가 만성적인 교통난 해소와 시민 이동권 보장을 위해 추진 중인 ‘지하철 8호선 모란∼판교 연장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촉구하며, 이어 ‘판교∼오포 구간’역시 차질 없이 연계 추진되어 성남과 경기도를 잇는 광역 교통 인프라가 신속하게 구축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경 의원은 지난 2019년부터 성남-광주 주민연합 단체인 오분서판(오포-분당-서현-판교 연장 추진위원회)의 대표로 활동하며 8호선 연장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시의원으로서 본회의 5분 자유발언과 촉구 결의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사업 추진의 시급성을 꾸준히 제기하며 교통 인프라 개선을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해왔다.

아울러 “사업이 기대만큼 속도를 내지 못하는 상황에 지역구 의원으로서 안타깝고, 주민 여러분들께 매우 송구하다”며 “사업 추진 일정에 맞춰 공청회 개최 등 주민 의견 수렴 절차를 적극 도모하고, 모란에서 판교를 거쳐 서현과 오포까지 ‘지하철 8호선 연장 사업’이 흔들림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