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유통시대③(끝)/소비자데이터]"마음에 드는 가방 본 순간, AI가 소비패턴 파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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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유통시대③(끝)/소비자데이터]"마음에 드는 가방 본 순간, AI가 소비패턴 파악한다"

인공지능(AI) 기술이 유통 현장에 도입되면서 소비자 행동데이터가 시장을 예측하는 '키맨' 역할을 하고 있다.

기업들은 AI기술을 활용해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일일이 모니터링하고 이해·분석·활용하는 전문 부서를 따로 둘 정도로 빅데이터를 통한 서비스 전략 세우기에 공을 들인다.

매장 내 소비자행동 데이터와 함께 시장 분석에 주요하게 쓰이는 것은 검색 데이터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비즈니스플러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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