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지난 10월 19일 고성군 죽왕면 오호 캠핑장에서 열린 '오호리네 가을식탁 & 테일마켓' 행사는 어촌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문화 경험을 통합하는 시도로, 향후 어촌 활성화 사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단순한 시식 행사를 넘어 어촌 지역의 식문화 자원을 활용한 특화 먹거리 개발과 이를 체험형 콘텐츠로 결합한 '테스트 베드' 성격이 강했다.
오호항 사업은 이번 행사를 단순한 관광 유치형 축제가 아닌, 어촌 생활권의 먹거리 산업과 문화 경험을 통합해 제시하는 사회혁신 실험으로 정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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