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한국 라면은 해외 시장의 입맛에 맞춰 진화한 후, 그 성공을 바탕으로 역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최애템'으로 귀환하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고 있다.
해외 전용으로 개발되었던 한정판 라면들이 역직구 대상이 되고, 결국 국내에 정식 출시되는 '변종 진화'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2.역직구 붐과 국내 팬들의 '역소환' 요청 해외에서의 성공 소식이 SNS와 유튜브 먹방을 통해 국내로 역류하면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야끼소바 불닭을 해외 이커머스를 통해 역직구하는 현상이 벌어졌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위키트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