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글로벌 소비자들 사이에서 '아시안 웨이브'(Next Asian Wave·아시아 문화) 트렌드가 인기를 끌면서 K뷰티·푸드가 수혜를 누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핵심 키워드는 (Next Asian Wave·아시아 문화), 나만의 안식처(Comfort Zone), 있는 그대로(Fiercely Unfiltered), 웰니스는 과학(Rewired Wellness) 등이다.
이어 "동아시아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글로벌 소비자들은 (아시아) 브랜드의 단순한 팬을 넘어 적극적인 소비자로 자리 잡고 있다"며 "가벼운 관심에서 벗어나 문화적 색채가 담긴 제품과 서비스를 소비하는 흐름이 산업군 전반에서 뚜렷이 나타나고 아시아 문화가 그 중심에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