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 상법 시대, 통합적 GRC가 기업 생존전략 핵심"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개정 상법 시대, 통합적 GRC가 기업 생존전략 핵심"

‘포스트 ESG 시대, 넥스트 리스크 거버넌스(Next Risk Governance)로의 전환: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리스크 관리체계 고도화’를 주제로 서울 강남구 바른빌딩에서 열린 이번 포럼은 학계, 법조계, 기업 실무진 등 100여명이 참석해 국내 기업의 통합 리스크 관리 체계 구축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신현한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KORPA 자문위원장)가 ‘코리아 프리미엄을 위한 거버넌스 이슈와 전환 방향’을, 노준화 충남대 경영학부 교수(내부회계관리위원회 실무위원장)가 ‘국내 기업 리스크 경영관리의 변화: 통합형 내부통제 혁신’을, 박상오(변호사시험 2회) 변호사가 ‘중견·중소기업 통합적 GRC의 적용과 이슈’를 △이의규 ㈜로앤컴퍼니 법률콘텐츠팀장이 ‘인공지능(AI) 기술 활용을 통한 기업 리스크 관리의 변화 포인트’를 각각 발표했다.

노준화 충남대 경영학부 교수는 한국형 기업 리스크 관리의 현실을 짚으며 “이제는 ‘시스템이 관리하는’ 경영의 철학과 방식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