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최근 금융권 핵심 화두로 떠오른 '사전 예방적 소비자보호'를 선제적으로 시행하고자 사내 소비자보호 통합관리시스템 '소보路 2.0(소보로)'을 전면 개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 의견 및 고객 경험 데이터를 정교하게 분석해 잠재적 불만 요인을 사전 인지하고 발빠르게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새롭게 구축한 소보로는 단순한 민원 분석을 넘어 △순고객추천지수(NPS, Net Promoter Score) △고객 편의성 중심 업무 개선 관리 △디지털 채널 이용 패턴 분석 등 고객 경험 전반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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