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지난 4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9회 국가생산성대상'에서 서비스업 분야의 최고상인 종합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DB손해보험이 꾸준히 추진해 온 소비자중심경영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 혁신 노력이 국가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최근 급변하는 금융 환경과 소비자보호 강화 기조 속에서 소비자의 권익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한 다양한 제도와 프로세스를 선도적으로 구축해온 것이 심사과정에서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DB손해보험은 ▲상품개발, 판매, 보상 전 과정에서의 소비자 관점의 점검체계 확립 ▲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데이터 기반 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 도입 등 사전 예방적인 소비자 보호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소비자 만족도를 핵심 경영성과지표에 포함하는 등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 과정에 ‘소비자중심가치’를 반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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