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매체에 따르면 얌브랜즈는 이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피자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는 피자헛에 대해 브랜드 가치를 최대한 구현하기 위한 조치 일환으로 매각을 포함한 다양한 방안을 공식적으로 검토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얌 크리스 터너 최고경영자(CEO)는 성명에서 “피자헛이 전 세계에 걸친 매장망을 갖추고 다수 시장에서 견조한 성장을 하는 등 여러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면서도 “다만 현재 성과를 감안할 때 브랜드의 가치를 온전히 실현하려면 얌브랜즈 밖에서 더 잘 발휘할 여지가 있어 그에 대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피자헛은 전 세계 100개여국에서 약 2만곳 가까운 매장을 운영 중이며 올해 1~9월 국제(미국 제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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