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핑 제휴사에 ‘컬리·퀸잇·오늘의집’ 추가… 크리에이터 수익 다각화 본격화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유튜브, 쇼핑 제휴사에 ‘컬리·퀸잇·오늘의집’ 추가… 크리에이터 수익 다각화 본격화

4일 유튜브는 ‘유튜브 쇼핑 제휴 프로그램(YouTube Shopping Affiliate Program)’에 컬리·퀸잇·오늘의집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쇼핑 관계자는 “한국에서 유튜브 쇼핑이 본격화된 이후 쇼핑 관련 콘텐츠 소비가 급증했다”며 “새로운 제휴사와의 협업을 통해 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이용자들이 영상 시청 중에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전했다.

유튜브는 이번 제휴 확대를 통해 단순 영상 플랫폼에서 벗어나, ‘콘텐츠 기반 쇼핑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