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은 쉬운데 책임은 소비자 몫···숙박 플랫폼 신뢰 흔들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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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약은 쉬운데 책임은 소비자 몫···숙박 플랫폼 신뢰 흔들린다

온라인 숙박 예약 플랫폼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각종 분쟁 상황에서 소비자가 피해를 떠안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8월 아고다 등 주요 7개 숙박 플랫폼에 환불 규정 고지 강화와 분쟁 처리 시스템 개선을 권고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피해 구제 신청 절반이 위약금 분쟁인 만큼 예약 전 환불 조항을 꼼꼼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특히 환불 불가 상품은 보다 신중하게 결제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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