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접근성과 e스포츠 문화, 게임문화포럼 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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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 접근성과 e스포츠 문화, 게임문화포럼 열린다

이번 게임문화포럼에서는 '모두가 즐기는 게임'을 주제로, 게임산업과 e스포츠 분야 전문가가 게임 접근성, 사회적 포용성, e스포츠 문화적 가치와 사회적 역할에 대해 논의한다.

11월 14일에는 ▲콘진원 김효은 책임연구원이 장애인도 편리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게임 접근성 가이드라인’을 발표한다.

콘진원 유현석 원장직무대행은 "게임은 재미를 넘어 세대와 문화를 잇는 사회적 언어이자, K-콘텐츠가 세계와 소통하는 또 하나의 창구"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누구나 동등하게 즐길 수 있는 포용적 게임문화 생태계를 확산하고, K-게임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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