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구글갈래”…광고 전쟁에 갈아타는 젊은세대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네이버에서 구글갈래”…광고 전쟁에 갈아타는 젊은세대

국내 미디어 소비가 유료 동영상 플랫폼의 광고형 요금제 확산과 함께 글로벌 플랫폼 중심으로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인터넷 검색 포털 시장에서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네이버에서 구글로의 이동세가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 전반의 구조적 변화가 본격화되고 있다.

출처: ‘2025 아이엠 리포트(IAM Report)’ 네이버 98%, 구글 98.3% 양강 체제…젊은 세대, 구글로 이동세 가속 검색 포털 이용에서는 네이버(98%)와 구글(98.3%)의 양강 체제가 이어졌으나, 젊은 세대에서는 구글의 점유율이 빠르게 증가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