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 업무신고 '정부24'에서 하세요"…온라인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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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사 업무신고 '정부24'에서 하세요"…온라인 서비스 개시

행정안전부는 3일부터 정부 온라인 민원서비스 '정부24(plus.gov.kr)'를 통해 '행정사 업무신고'와 '업무신고확인증 재발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그간 행정사 자격증이 있는 국민이 업무 개시 전 '업무신고'를 하거나 '업무신고 확인증'을 재발급받기 위해서는 시·군·구청을 직접 방문해야 했다.

앞으로는 시·군·구청 방문 없이 '정부24'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업무신고' 또는 '업무신고 확인증' 메뉴를 선택해 신고·신청서를 작성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연합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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