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시장, ‘YTN 슬기로운 라디오 생활’ 출연..."슬기로운 용인 생활 전해"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이상일 용인시장, ‘YTN 슬기로운 라디오 생활’ 출연..."슬기로운 용인 생활 전해"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지난 10월 31일 ‘YTN 슬리로운 라디오 생활’에 출연해 28년만에 새롭게 제작한 도시브랜드가 가진 의미와 지역내 도로 교통 인프라 구축 상황에 대해 설명했다.

또 “이곳 국가산업단지를 관통하는 국도 45호선도 주요 구간을 현 4차로에서 8차로로 확장하기로 결정됐고, 이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도 이뤄졌으며, 국가산단 북쪽에 69만평 규모의 반도체 특화 신도시 조성 작업도 이미 진행 중”이라며 “반도체의 경우 빠른 속도로 클러스터를 조성해 반도체를 생산해야 하는 만큼 용인의 국가산업단지를 타 지역으로 이전하는 것은 옳지 않고, 다른 지역에선 그 지역 특성에 맞는 발전 계획을 세워 추진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상일 시장은 “제가 선거 때 공약한 반도체 고속도로가 최근 한국개발연구원 민자적격성 조사를 통과했다"며 "화성 양감에서 시작해 경부고속도로로 연결되고, ‘용인 첨단시스템반도체 국가산업단지’로 이어지는 ‘국도45호선’과 연결되며, 포천~세종고속도로와 접속이 되어 원삼면 SK하이닉스의 용인반도체 클러스터 일반산업단지와 연결되고, 중부고속도로 안성 일죽"까지 이어진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뉴스영”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