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크루A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멀티 AI 에이전트 국내 확산 선도한다"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KT, 크루AI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멀티 AI 에이전트 국내 확산 선도한다"

KT(대표이사 김영섭)가 글로벌 AI 선도 스타트업 크루AI(CrewAI)와 대한민국 AI 에이전트 생태계 혁신과 아시아 AX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크루AI 조 모우라(João Moura) CEO는 “KT와의 협력을 통해 우리는 에이전틱(Agentic) AI와 멀티 에이전트 오케스트레이션을 한국과 베트남에 대규모로 도입할 수 있게 됐으며 조직들이 AI 에이전트를 보다 쉽게 채택하고 실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기업들이 에이전트를 빠르게 구축하고, 배포하며,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KT 김영섭 대표는 “KT는 그 동안 구축해온 마이크로소프트, 팔란티어 등 글로벌 협력 기반을 토대로, 크루AI와 함께 에이전틱 AI 실현력을 강화하고 산업 전반의 혁신을 가속화할 것”이라며 “AX의 실행력을 높여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주도적으로 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AI포스트”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