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반짝반짝 집정리 정리의 신, 대신’ 성공적 진행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여주시 대신면 지사협, ‘반짝반짝 집정리 정리의 신, 대신’ 성공적 진행

이번 사업은 여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추진됐으며 취약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는 중장년 1인 가구 남성을 대상으로 청소와 정리수납 서비스를 제공해 생활공간의 쾌적함과 안전성을 높이고, 심리적 안정과 자존감 향상, 고립감 해소를 목표로 추진됐다.

여주시가족센터 1인가구 지원사업과 협력하여 대신면 협의체 위원들이 함께 전문가와 사전진단을 거쳐 체계적으로 진행됐으며, 정리수납 전문가와 3개조로 구성된 대신면 지사협 정리수납팀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맞춤형 정리수납, 불필요한 물품 정리, 생활용품 지원 등을 통해 청결하고 안락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대신면 지사협의 ‘정리의 신, 대신’ 사업은 11월 14일 3조가 마지막 가구의 정리수납을 하며 마무리할 예정이며, 단순 청소를 넘어 중장년 1인 가구의 자가 관리 능력과 생활습관 개선, 심리적 안정까지 함께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업 종료 후에도 협의체 위원들은 정기적인 안부 확인과 방문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와이뉴스”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