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희 칸타코리아 고객부문대표 "마케팅 패러다임 일대 전환기 맞을것"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최문희 칸타코리아 고객부문대표 "마케팅 패러다임 일대 전환기 맞을것"

최 대표는 2026년 마케팅 트렌드와 관련해 ‘AI’와 ‘RMN(Retail Media Network)’의 잠재력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마케팅 모든 영역에서 AI는 상수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소비자 데이터 수집과 해석에 있어서 AI를 통한 합성 데이터(Synthetic data)가 본격적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AI로 인해 일대 전환기를 맞을 것이라며 AI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 있는 전문가를 영입해 내부 역량을 강화하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이데일리”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