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글로벌 여행 플랫폼 트립닷컴 그룹이 구글과 손잡고 급변하는 글로벌 여행 트렌드를 분석한 소비자 인사이트 리포트 '왜 여행하는가(Why Travel?)'를 30일 발표했다.
트립닷컴 그룹이 제시한 미래 여행 산업의 핵심 키워드는 ▲자기 표현으로서의 여행 ▲목적이 있는 여행 ▲치유를 위한 여행 ▲연결을 위한 여행 ▲내일의 여행 등 다섯 가지다.
'일본 다도' 검색량이 전년 대비 53% 증가한 것처럼, 전통 의식과 문화 체험 자체가 주요 여행 동기가 되는 현상이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타트업엔”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