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면서 “그동안 진행된 사항들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한다”라며 “2025년 7월 9일, SM과 첫 합의 의사 확인했다.엑소 완전체 활동을 위해 SM 측과 직접 만나 합의의 방향성과 의지를 확인했다.2025년 9월 10일 구체적 합의안 상호 공유했다.양측이 실제로 구체적인 합의 내용을 주고받으며 실질적인 협의 단계에 들어갔다”고 설명했다.
INB100은 “엑소 완전체 활동을 위해 위와 같은 노력을 기울이던 중, 첸백시를 제외한 엑소 팬미팅 개최 및 정규 앨범 발표에 대한 공지를 접하게 됐다”라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합의 진전에 대한 SM의 의중을 확인하느라 답변이 늦어진 점 죄송하다.첸백시는 오랜 시간 함께해 온 팬 여러분 진심을 무엇보다 소중히 여겼고, 엑소 완전체 활동을 간절히 바랐기에 합의의 길을 택했다”고 이야기했다.
INB100은 “따라서 조속한 시일 내에 완전체 활동을 위한 합의안을 도출할 예정”이라며 “항상 믿고 기다려 준 팬 여러분께 감사하다.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부디 변함없는 기대와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동아”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