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대표이사 회장 최성원)이 다회용 인공눈물 ‘아이톡쿨 점안액’ 3종(순·라이트·쿨)을 새롭게 선보이며 눈 건강 시장 공략에 나섰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디지털 기기 사용과 건조한 환경 노출이 일상화되면서 인공눈물도 개인 맞춤형 기능을 갖춘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아이톡쿨은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한 실용적인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 최근 1년간 약국에서 판매된 인공눈물 시장 규모는 약 537억 원으로, 전년 대비 15% 성장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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