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국토장관이 매매가 상승률 모르나"…與 "5개월도 안 된 李정부에 책임 떠넘겨"(종합)
뒤로가기

3줄 요약

본문전체읽기

野 "국토장관이 매매가 상승률 모르나"…與 "5개월도 안 된 李정부에 책임 떠넘겨"(종합)

뉴시스 보도에 따르면, 김도읍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국토위 국감에서 김 장관을 상대로 "이재명 정부의 부동산 대책 여전히 틀리지 않았고, 잘하고 있다고 보시느냐"며 "아무리 전문성이 없고 무능하지만 지금 이 상황에서 이재명 정권의 부동산 대책 잘하고 있다(고 답하나).잘하고 있으면서 왜 땜빵식으로 대출 강화했다가 다시 늘리고 이러느냐"고 물었다.

명절 끼어서 초반에 0.53 이런 수치는 기억나는데 수치를 일일이 정확히 외우고 있지는 않다'는 김 장관 대답을 듣고 "부동산 대책을 총괄하는 국토부 장관이 가장 예민하고 관심을 가져야 할 서울 아파트 매매 가격이 얼마나 올랐는지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또 김 장관이 "저한테 암기력 테스트를 하는 식으로 질문 안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답하자, 김 의원은 "올 들어 최고치를 경신한 10월 아파트 매매가 변동을 모르나"라며 "정부 대책 발표 이후 부동산 폭등한다고 난리가 났는데.월별 통계도 지금 안 보고 있나.전세 매물은 1월 대비 10월 기준 어떻게 되나.도대체 아는 것이 없다"고 했다.

뉴스픽의 주요 문장 추출 기술을 사용하여 “모두서치” 기사 내용을 3줄로 요약한 결과입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어 전반적인 이해를 위해서는 본문 전체 읽기를 권장합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